티스토리 뷰
개발자가 알려주는 앞으로의 방향
안녕하세요. 프라시아 전기 디렉터 이익제입니다.
저희 개발진은 스탠더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든든한 성원에 힘 입어,
더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희 개발진이 선보이고 싶은 더 많은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 드리겠습니다.
5월 24일,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상당히 도전적인 난이도의 신규 혼돈 보스 '세르갈린'과 '봉인전 7단계'를 선보였는데요,
벌써 세르갈린 레이드에 성공한 결사나 봉인전 7단계에 성공하여 전설 심연석을 획득한 결사가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하나의 결사의 아닌, 조금 더 많은 스탠더 여러분들이 함께 참여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세르갈린 보스 레이드에 참여했다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구조로 콘텐츠를 준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프라시아 전기의 도전적인 보스 콘텐츠를 더욱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기실 수 있도록 개발실은 고민하고 만들어 가겠습니다.
심연석이 부족하다는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획득 수량을 늘리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검은칼에서 고급, 희귀 등급의 심연석을 이전보다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을 획득하실 수 있도록 개선했고, 봉인전에서 영웅 등급 이상의 심연석 획득 수량이 늘어나도록 개선했습니다.
강화 주문서가 부족하다는 의견 역시 반영하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급을 대폭 늘렸습니다.
상점 구매뿐만 아니라 봉인전에서 더 많은 강화 주문서를 획득하실 수 있도록 변경하였으며, 거래 가능한 강화 주문서 획득 수량도 늘려 거래소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심연석과 강화 주문서 수량이 늘어난 만큼, 창고에 남아있던 장비 파편들을 적극적으로 제작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높은 등급의 강화를 성공하거나, 혹은 실패하더라도 부담 없이 결사에 공헌하시는 과정을 통해 장비 파밍과 성장의 재미를 좀 더 많이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결사 캠페인은 신규 스테이지를 추가하였는데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입장 난이도와 비용을 줄였습니다.
특히 입장 시 필요한 에테르 상자의 수량은 기존에 비해 평균 10분의 1 수준으로 감소시켜 에테르 상자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드리고자 했습니다.
아울러 최초 승리 보상과 주간 보상, 도전 미션 보상 등 결사 캠페인 보상을 전반적으로 상향하였습니다.
모든 스탠더 여러분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거점 점령이 모두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4차 거점 말고도 1,2,3차 오픈 거점에 대해서도 최종 점령 보상을 지급하는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초반에 오픈된 거점 중 엘프가 지키고 있는 거점들은 엘프 군단의 난이도가 낮고 에테르 상자 역시 조금 들기 때문에, 천천히 게임을 즐기고 계신 스탠더 여러분들도 도전해보시길 권합니다.
6월 7일, 랭킹 제전 구성이 변경
지난 개발자 노트를 통해 말씀드렸듯 검은칼이나 봉인전 콘텐츠는 매일매일 꾸준히 진행했을 때 장비 제작이 수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랭킹 제전 일정에 따라 특정 요일에 몰아서 플레이하시는 패턴이 점차 뚜렷해졌습니다.
동시에 참여하는 사람의 숫자가 250명으로 제한되어 이를 더 넓힐 수 없을까, 하는 개발실 내부의 고민도 있었습니다.
특정 요일에 집중함으로써 피로감을 높이는 현재의 방식을 보완하고 더 많은 스탠더 여러분들이 누리실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이에 6월 7일을 기점으로 랭킹 제전은 잠시 재정비의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화요일에 진행되던 봉인전 랭킹 제전과 목요일에 진행되던 검은칼 랭킹 제전은 당분간 진행되지 않습니다.
기존의 제전 랭킹 방식보다 다채롭고 꾸준하게 결사 콘텐츠를 즐기시는 많은 분들께서 랭킹 제전의 가치를 함께 체감하실 수 있도록 주간 단위로 진행되는 방식으로 기획을 개선하였고 현재 개발 진행 중입니다.
이를 통해 렐름 내 상당수의 결사가 보상을 받게 될 것이며, 해당 랭킹 제전의 보상은 모든 스탠더 여러분들께 두루 필요한 보상으로 재조정하여, 결사원들과 즐겁게 플레이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주간 단위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동시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형태의 랭킹 제전 콘텐츠도 준비하고 있는데요, 준비가 되는 대로 바로 업데이트하여 보다 많은 스탠더 여러분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상위 랭커 분들이나 전투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랭킹을 선호하시는 것 또한 알고 있습니다.
이에 보스 레이드에 한해서는 랭킹 제전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랭킹 제전은 보다 많은 스탠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형태로, 보다 폭넓은 스탠더 여러분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보상을 주는 것으로 재미를 강화하여 빠른 시일 안에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6월 21일, 신규 아퀴룬 업데이트 예정
6월에도 더욱 즐거운 전투가 되도록 소규모 밸런스 조정과 함께
6월 21일 또 다른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신규 아퀴룬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개발진은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각자의 역할을 가지고 전투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퀴룬을 다양하게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최종적으로 스탠터 여러분들의 각자 취향과 전투 스타일에 맞게 스킬과 주문석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전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8월, 크로스렐름 1차 '시간틈바귀' 업데이트 예정
이번 주말, 여러분께서 신규 오픈 되는 거점을 공략하시면,
이제 리네아 대륙에 남은 거점은 황금항 요새와, 거울숲 요새, 그리고 론도 대성채 단 3곳입니다.
스탠더의 역습이란 큰 흐름 하에 스탠더 여러분들의 성장과 리네아 대륙을 수복하시는 모습을 지켜보며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희 개발실은 더욱 재밌는 성장과 전투, 그리고 더 많은 즐거움을 더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계속 집중하겠습니다.
아울러 개발실은 8월을 기점으로 프라시아 전기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대형 업데이트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렐름 이전과 함께 진행될 8월 업데이트는 '시간틈바귀'로 서로 다른 렐름이 한 곳에서 만나게 됩니다.
저희는 리네아 대륙과 별도로 존재하는 이곳에서 들려드릴 이야기를 준비하는 동시에, 앞으로 선보이게 될 새로운 영지와 마을, 밀도 높은 전투 콘텐츠를 열심히 채워나가고 있습니다.
이전에 없던 규모의 업데이트를 준비하는 만큼 스탠더 여러분께도 적절한 시점이 되면 자세한 내용들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빠른 시일 안에 즐거운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거점전과 더불어 시간틈바귀 준비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주말, 연휴를 맞이하여 프라시아 전기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라시아전기도 조만간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
'트렌드 및 업계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의 블리자드 인수: 게임업계에 폭풍 몰고오나?" (0) | 2023.05.30 |
---|---|
[플로리스 다크니스]"청각으로 당신의 길을 찾아라" (0) | 2023.05.29 |
"블랙클로버 모바일: 당신의 마법적인 모험을 시작하세요" (0) | 2023.05.26 |
"TL 베타테스트: 새로운 게임 세계를 경험하는 특별한 기회" (1) | 2023.05.24 |
"오딘 발할라라이징: 신들의 전쟁을 체험하는 RPG" (0) | 2023.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