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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이하 MS와 블리자드 인수 관련 소식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그 MS가 이번에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를 선보였다고 해서 그 내용들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게임소식들과 인터뷰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관심 있게 봐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MS의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

 

MS,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 신작들 선보여...

 

먼저 인터뷰 내용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필 스펜서 마이크로소프트(MS) 게이밍 사장은 11일(현지시간) "한국은 매우 강력한 게임 시장을 갖고 있다"며 한국 기업들과의 협력을 계속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펜서 사장은 이날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더 노보(The Novo)에서 전 세계 미디어를 대상으로 게임 쇼케이스를 연 뒤 연합뉴스와 한 인터뷰에서 "한국 회사를 인수할 계획은 아직 없지만, 한국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은 게임 콘솔과 PC, 모바일에서 거의 동등하게 강세를 보이는 매우 독특한 시장"이라며 "한국 협력사들과 이야기할 때 한국 시장의 독특한 강점에 대해 자주 이야기한다"라고 했다. 이어 "초창기에는 한국에서 콘솔 게임이 많이 나왔고,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PC 게임도 매우 컸다"며 "지금은 대형 모바일 게임이 많이 등장했고, 한국 기업들은 매우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미 네오위즈와 좋은 파트너십을 맺고 있고, 과거에는 펍지(PUBG), 스마일게이트와도 제휴했다"며 "한국 게임 시장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이 정말 좋았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현재 많은 게임개발자가 한국 출신이고, 이들이 게임 시장에 분명히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스펜서 사장은 주요 게임의 현지화 출시에 대해서는 "아쉽게도 모든 게임을 모든 시장에 현지화할 수는 없지만, 항상 시장 기회를 분석하면서 개별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있다"며 "게임 팬과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이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알아달라"라고 말했다. 또 한국 팬들의 기대작인 '스타필 드'의 현지화에 대해서도 "아직 논의가 끝나지 않아 답하기 어렵다"며 "계속 대화를 나누고 피드백에 귀를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펜서 사장은 현재 초기 단계인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대해서는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MS 엑스박스는 구독형 서비스인 '게임 패스'와 클라우드 게이밍 간 연계를 통해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스펜서 사장은 "클라우드 게임은 오늘날 게임 생태계의 일부로 자리 잡았다"며 "게임 기기가 없어도 어디서든 게임을 할 수 있어 고객에게는 매우 편리한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이 계속 성장하려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나 접근하기 쉽게 만들고, 더 많은 파트너를 찾는 데 계속 주력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스펜서 사장은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에 대해서는 다소 회의적인 시각을 보였다. 그는 "게임의 재미를 먼저 생각하고 그다음에 사람들이 원하는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술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고 본다"며 "따라서 인공지능(AI)이든, 어떤 기술이든 훌륭한 게임을 만드는 것을 가능하게 할 때만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게임은 하나의 예술이기 때문에 기술을 먼저 이야기하다 보면 항상 어려움을 겪게 된다"며 "나는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대해 그렇게 긍정적이지는 않다"라고 말했다. 또 MS가 블록체인 게임사인 위메이드에 투자한 것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상황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일반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혁신하는 회사들에서 우리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며 "(위메이드 투자는) 그런 측면에서 비롯된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가 미국과 영국 등에서 규제에 가로막힌 데 대해서는 "우리는 여러 규제 기관에서 승인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데 집중해 왔고, 유럽연합(EU)에서도 그런 노력으로 승인받았다"며 이 거래가 결국 성사될 것으로 자신했다.

 

다음은 신작들 내용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12일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를 열고 게임 콘솔 엑스박스로 출시 예정인 신작 라인업 26종과 카본 블랙 색상을 채택한 엑스박스 시리즈 S를 공개했다.

 

폴아웃 시리즈로 유명한 베데스다의 우주 배경 신작 ‘스타필드’도 직후 별도 행사를 통해 소개, 글로벌 게이머 기대감을 높였다. 엑스박스 시리즈와 스팀(PC) 플랫폼에서 9월 6일 출시 예정인 스타필드는 천 개 이상 행성으로 구성된 광활한 오픈월드로 제작된 SF 역할수행게임(RPG)다. 게임 속에서 만나는 거의 모든 행성에 착륙해 탐험을 하고 정착지를 개척할 수 있다.

 

스타필드는 은하 규모로 채워진 즐길거리와 자유로운 상호작용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자신만의 우주선을 만들고 절차적 생성 방식으로 등장하는 행성에서 독자적인 이야기를 펼쳐나갈 수 있다. MS는 산하 스튜디오가 개발한 게임 11종과 엑스박스 생태계를 통해 서비스 예정인 파트너사 제작 게임 14종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했다. 차세대 타이틀로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포르자 모터스포츠’, ‘어바우드’ 등이 소개됐다. 레어(Rare)와 루카스필름 게임즈가 협업한 ‘씨 오브 시브즈: 원숭이 섬의 전설’도 깜짝 발표 됐다.

 

이외에도 ‘아비욘’과 ‘셀(애니멀) 호퍼’ 등 다양한 장르와 테마의 게임이 엑스박스와 PC,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게임 개발사인 MS 스튜디오, 베데스다 게임스튜디오,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스튜디오 등도 각각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게임 쇼케이스를 통해 MS는 다양한 장르와 테마의 게임 라인업을 공개하며, 특히 엑스박스 시리즈와 PC, 클라우드 플랫폼 간의 통합을 강조했다. 엑스박스 시리즈를 보유한 게이머들은 구독형 서비스인 '게임 패스'를 통해 많은 게임을 저렴한 가격에 플레이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게이밍을 통해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점도 강조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의 역할을 계속해서 강화하고 있으며, 한국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중요시하고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은 게임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갖고 있으며, 한국 기업들의 성과와 기술력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더 많은 파트너를 찾고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MS는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와 관련하여 규제에 대한 쟁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를 통해 다양한 신작 게임을 공개하여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와 PC, 클라우드 플랫폼 간의 통합을 강조하고 있으며, 게임 패스와 클라우드 게이밍을 통해 보다 다양한 게임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장의 한국시장에 대한 생각들과 이번에 다가오는 신작들을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블리자드 인수가 긍정적 영향을 줄지 부정적 영향을 줄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재밌고 잘 만든 게임이 신작으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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